본문 바로가기
2019./이유식

초기 2단계 이유식 ) 비타민 브로콜리 & 완두콩 소고기 미음

by 혀니랑쭈야랑 2019. 12. 4.
반응형

2019년 12월 1일. D+182일 브로콜리2일 & 완두콩2일

초기 2단계 시작.

확실히 1단계보다 만드는건 더 여유로와진거같지만 재료가 좀 더 복잡해지긴한거 같다. 그래도 나쁘지않다. 힘들지도않고 다만들고 설거지하는게 힘들지. 이정도 쯤이야 !!!! 김지한 너만 잘먹어준다면!!!!!!!!!!

 

 

초기 2단계부터는 쌀가루를 한끼 기준으로 8g 사용한다. 물도 160ml 사용하고. 채소양도 10g. 고기도 10g.

묽기도 확실히 좀 더 되직하게. 오늘은 처음 사용하는 재료인 비타민을 쓴다. 처음에 비타민? 잉? 비타민? 그게 머야? 했는데 다채라는 채소?다. 생긴건 시금치 같이 생긴거같으면서도. 이번 역시 마켓컬리로 재료 주문을 했고, 비타민 1팩만 샀으면 큰일날뻔. 잎채소라 잎만 사용하기때문에 줄기떼고 잎만 쓰니까... 양이 확.

브로콜리와 완두콩은 지난번 재료준비할때 큐브로 얼려두었던게 있어서 그걸로 사용했다. 후후

 

 

 

- 비타민 20g, 브로콜리 20g, 소고기20g, 쌀가루16g, 물350ml (2일분량)

1. 비타민(다채)은 잎만 떼어내서 흐르는물에 잘 씻어준다.

2. 살짝 데친 후 다져주기.

3. 핏물뺀 소고기를 200ml 물에 삶아준다. 삶고 남은 물은 육수로 사용. 삶다보면 여기서 물이 졸아들어서 줄어든다. 그럴땐 쌀가루 풀때 물을 대략 맞춰서 350ml로 맞추면 된다. 점점 대강대강하는 내모습 하하. 삶은 소고기는 다지고 빻아준다.

4. 쌀가루 16g을 150ml 찬물에 풀어준 뒤 소고기를 삶고 남은 육수에 같이 넣어 끓여준다.

5.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인뒤 비타민과 브로콜리 각각 20g 씩 투하.

6. 5~10분가량 끓여주면서 되직해질때 즈음 체에 걸러 담아준다.

 

비타민 완두콩 미음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브로콜리만 바꿔주면된다. 그럼 끝~

 

요즘 지한이 먹는모습을 안찍었네.. 이거 다음에 단호박 먹을때 찍어야지. 흐흣

사실 이 글 쓰면서 누가 보겠나 싶기도하고 누가 본다고해도 도움이 되겟나 싶기도하지만. 뭐. 나는 하루 육아마무리 하는겸사겸사 일기처럼 쓰고있다^^. 나혼자 보고 나혼자 만족하는거지뭐. 나중에 김지한 크면 보고 아 엄마가 이렇게 고생했구나 하것지.

 

반응형

댓글